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무료 ppt 템플릿 활용하기

by o 2020. 1. 15.

<무료 ppt 템플릿 활용하기>

오피스 프로그램인 파워포인트는 엑셀과 더불어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하는 학생, 직장인들에게는 벗어날래야 벗어날 수 없는 숙명의 프로그램 입니다. 엑셀의 경우 함수, 수식 등을 공부하면 어느정도 필요한 기능들을 상황에 따라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ppt의 경우 창조의 영역이 가미가 되어서 프로젝트 하나를 어떻게 만드느냐에 따라 미적인 부분과 가독성 등이 천차만별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템플릿이 뭔데?>

ppt 템플릿을 찾아 오신분들이라면 이미 잘 알고 계실지 모르겠지만, 템플릿에 대한 이야기를 잠시 해보자면, 말그대로 ppt 제작을 도와주는 "기본 틀"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ppt를 시작하게되면 너무 막연하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를 수 있는데, 템플릿을 활용하면 기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므로 필요한곳에 사진을 넣고 글을 넣으면 퀄리티 높은 ppt를 뚝딱 제작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즉, 다른사람이 만든 ppt의 기본틀은 유지하면서 나의 주제와 사진들로 바꾸어서 새롭게 만들 수 있는 것이 바로 템플릿 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템플릿 없이 ppt를 처음부터 만드려고 하면 너무 막연하고 두렵습니다. 지금 당장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 누가 알려주는 사람도 없이 답답하다면?

이런식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템플릿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의 기본틀은 유지하면서 나의 주제에 맞게 글과 사진을 변경하여 활용하면 ppt를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ppt 템플릿 사이트 추천>

(1) 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무료 ppt 템플릿을 제공해 주는 국내사이트 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만큼, 신뢰도있고 쉽게 다운받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위 주소를 입력후 접속해 주세요.

접속한 사이트에서 우측 상단의 (목차)버튼을 눌러주세요.


상단에 있는 한글문서 버튼을 눌러주세요.


문서 서식을 모아놓은 페이지로 들어오게 되는데, ppt뿐만 아니라 워드, 한글, 엑셀 서식도 제공되고 있으니 나중에 한번 살펴보시고, 일단 프레젠테이션 서식을 보면 아래로 여러가지 양식의 템플릿이 제공되고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만들고자 하는 ppt 주제에 부합하는 템플릿을 찾아보고, 마음에 드는 템플릿이 있으면 화살표 버튼을 눌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템플릿으로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수정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2) ALLPPT

이름답게 모든 ppt의 자료가 있을것 같은 느낌의 사이트 입니다. 외국사이트이지만, 사용이 어렵지 않고 가입이나 로그인 없이도 다운로드하여 사용이 가능하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후 접속해 주세요.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의 ppt templates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무료 템플릿이 보입니다. 종류가 많으므로 자신의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 보신후 다운받고자 하는 템플릿을 눌러줍니다.

다운받고자하는 템플릿을 눌러서 들어오면 해당 템플릿의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다운로드를 진행하려면 게시물 가장 아래부분으로 내려오면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 처럼보이는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다운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무료 템플릿 사이트 및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간단한 프레젠테이션 발표나 프로젝트를 진행야 할때 시간이 없거나 할 경우 제공되는 템플릿을 이용하면 쉽게 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