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꺼진화면 시계 표시 나오게 하는법
현재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스마트폰과 함께 생활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화장실을 갈때도, 잘때도 옆에 두고 잘만큼 스마트폰 없이는 생활이 불가능할 정도의 생활이 되어버렸는데요, 저도 마찬가지 입니다. 심지어 손목에는 시계를 차고 있음에도 시간을 보기위해 핸드폰을 볼 정도니까요.
저의 경우처럼 잠깐잠깐씩 시간을 볼 때 휴대폰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매번 볼때마다 폰을 꺼내거나 시간을 한번 보기위해 전원을 한번 눌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음에도 몸에 밴 습관때문인지 불편한지도 모르고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불편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보려고 포스팅을 작성해 봅니다.
오늘 알아볼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사용하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기본적으로 화면이 꺼지게 되고 대기상태로 전환되는데요, 불필요한 전력소모를 줄이고 디스플레이를 보호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아무래도 꺼진 화면이다 보니 자주 시계를 볼 때 불편하기는 합니다. 이러한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꺼진화면에서도 항상 시계 표시가 나오게끔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니 이번 기회를 통해 알아봅시다.
(갤럭시) 꺼진화면에서 매번 시계를 볼 때마다 불편하셨다면?
이제 본격적인 설정에 들어가 봅시다. 참고로 현재 사용중이신 갤럭시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꺼진화면 시계 표시 기능이 제공되는 기종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교적 최신 버전을 사용중이시라면 문제없이 설정되시리라 생각합니다.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설정) 앱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화면 잠금 방식을 조정 할 수 있는 (잠금화면) 메뉴로 가봅시다.
잠금화면과 관련된 여러가지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중앙에 위치한 (Always On Display)를 찾습니다.
얼웨이즈 온 디스플레이의 상태를 (사용중) 으로 바꾸어 주신 뒤, (꺼진 화면 위에 시간과 알림을 보여줍니다)에서 (항상 켜기)를 선택해 주면 완료됩니다. 보통은 기본설정이 (터치로 잠깐 켜기로 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꺼진 화면에서도 계속해서 시계가 나올 것이기 때문에 기왕이면 멋지고 예쁜 시계 모양이 좋겠죠? 아래로 보이는 (시계 스타일)에도 한번 들어가 봅시다.
화면이 미리보기 형태로 제공되며 갤럭시 시계의 스타일, 색상 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지정하여 편리하게 시계 기능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