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한컴 타자연습>
90년대부터 컴퓨터를 사용해온 사람들이라면 알것이다. 그때 당시에는 현재와 같이 PC게임의 천국이 아니었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에서 친구들과, 또는 동료들과 남는시간을 이용해서 타자 게임을 많이 했었다. 짧은글이나 긴글을 쳐서 누가 더 타자 속도가 많이나오는지, 소나기 등의 게임을 통해 누가 끝까지 살아남는지. 그때는 타자게임이 재미있다기 보다도 그저 승부욕이 발동해서, 친구들과하는 활동이라면 뭐든 좋았다. 오늘은 그러한 향수를 다시한번 느끼기위해 리뉴얼된 한컴타자연습을 설치하고 실행해 보겠다.
(추억의 한컴타자연습. 이전버전으로 지금은 즐길수 없다)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한컴타자연습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포털사이트에서 한글과 컴퓨터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아래의 링크로 이동해보자.
링크로 이동하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아래쪽을 보면 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도 있고, 오른쪽의 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다운없이 웹상에서 타자연습을 즐길 수 있다. 우리는 왼쪽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설치해보자!
(웹상에서 즐기는 타자연습. 세상 좋아진 느낌?)
다운로드 후 기본적인 설치과정을 진행하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예전모습과는 많이 다르다. 마치 요즘 PC게임을 실행한 모습과 비슷하다.
본격적으로 들어가면 기본적인 낱말 익히기부터 타자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이전 버전의 감성을 느낄수는 없지만 현대적인 트랜드 감성을 잘 접목시킨것 같다.
오늘은 예전의 추억을 되살려보며 친구들과, 동료들과 함께 타자게임 승부를 겨뤄보는건 어떨까? 포스팅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