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전성시대>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등 대표적인 웹 브라우저가 많지만 현재는 당연 크롬 전성시대가 아닌가 싶다. 국내에는 Active X 사용때문에 익스플로러를 많이 사용했었지만 요즘은 크롬에도 호환이 잘 되도록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기때문에 크게 거부감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크롬은 구글과의 연동, 확장프로그램 등의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고, 검색엔진 또한 네이버에서 구글로 많이들 넘어오면서 크롬사용이 급증하는 추세다. 이에 발맞춰 크롬에서 업데이트 등 좋은 방향으로 개선이 되어가고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져서인지 랙이나 느려짐, 자잘한 오류 등이 발생하고 있다. 오늘은 이러한 부분들을 해결해볼 몇가지 방법들에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정 오류에대한 해결방법 보다는 자잘한 오류를 방지하고 느려짐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방법들이니 평소에 주기적으로 사용하면 좋을듯 하다.
<STEP 1. 크롬 컴퓨터 정리 기능>
크롬 브라우저 자체내에 있는 기능으로, 브라우저에 유해한 프로그램등이나 불필요한 부분을 삭제할 수 있어어서 느려짐이나 자잘한 오류 해결에 적합한 기능이다. 한번 사용해보도록 하자!
크롬 브라우저를 키고, 우측 상단의 세로점3개 아이콘을 클릭한다. 내려오는 창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설정 페이지 제일 하단의 (고급) 버튼을 누른다.
고급설정 가장 아랫부분에 (재설정 및 정리하기)-(컴퓨터 정리) 버튼을 눌러준다.
유해한 소프트웨어 찾기 버튼을 눌러준다. 완료되는데 시간이 약간 소요된다.
정상적인 경우 "유해한 소프트웨어가 발견되지 않음"이 뜬다.
<STEP 2. 크롬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기능>
크롬 브라우저의 느려짐과 오류는 메모리 부족이나 설정 등의 꼬임으로 인한 프로그램 충돌 일 수 있다. 제공되는 많은 확장프로그램들을 설치하다보면 이런런 경우가 발생하는데, 잘못된 설정 부분만 개별적으로 찾아내어 수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를 권장한다.
컴퓨터 정리 기능과 마찬가지로 설정-고급-재설정 및 정리하기 부분으로 와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버튼을 눌러준다.
설정초기화 전에 나오는 안내메시지이다. 북마크나 기록, 저장된 비밀번호 등은 삭제되지 않으므로 크게 신경쓸 부분은 없다. 하지만 설치되어있는 모든 확장 프로그램들이 사용 "중지"(삭제아님)되므로 염두에두고 설정 초기화에 들어가자. 설정 초기화를 완료한 후에 설치했던 확장프로그램들을 필요한 것들만 하나씩 활성화 시켜보면서 랙이나 오류등이 발생하지 않는지 확인해보자.
오늘은 크롬 브라우저의 느려짐이나 자잘한 오류 등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주기적으로 관리해 주어서 쾌적한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