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페이스북 다크모드 설정방법 (PC/앱)

by o 2020. 4. 17.

<페이스북 다크모드>

요즘 웹브라우저나 어플에 있는 설정 항목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배경색이 검정톤으로 변경되는 "다크모드" 설정을 할 수 있게끔 되어있는 것이 많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분위기 전환용 테마 기능인 줄 알았는데, 1차적인 목적이 시력보호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더라구요.



낮에는 상관 없지만, 야간에는 불을 끄고 스마트폰 화면을 보게되는 상황이 많은데요, 주변은 어둡지만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불빛은 매우 밝기 때문에 눈이 아프고 피로했던 경험을 하신적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눈의 피로와 보호를 위해 전체적인 UI를 어둡게 함으로써 눈에 자극을 최소화 하기위한 기능이 바로 다크모드 기능입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사실 다크모드가 공식적으로 지원이 안되었었는데, 최근에 새로운 페이스북UI를 출시함으로써 PC에서는 이제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바일앱의 경우 페이스북 메신저 기능에는 지원되지만 아직 앱 전체적인 부분에는 적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조만간 기능을 선보이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오늘은 페북 PC버전과 모바일앱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야간(dark)모드를 설정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페북 PC버전 다크모드 적용방법>

 먼저 웹페이지를 통해 페이스북에 접속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역삼각형 모양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로 메뉴창이 열리는데, 하단에 보이는 (새로운 Facebook으로 전환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새로 제공되는 페이스북ui로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소개 알림창이 나옵니다. 오늘 알아보고자 하는 다크모드에 대한 소개도 되어있고, 더욱 빨라진 로딩속도, 깔끔한 디자인 등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새로운 페북으로 전환이 되셨다면, 우측상단의 역삼각형 모양의 버튼을 다시한번 눌러주세요.


기존보다 추가된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화면 기본 설정)을 눌러줍니다.


기본 모드는 라이트로 되어있지만, 아래에 있는 (다크모드)를 선택해 줍니다.


전체적인 UI가 검정색 배경으로 바뀌었습니다. PC에서 사용하실때는 이제 이 방법을 통해 다크모드로 변경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 설정법>

모바일앱의 경우 전체적으로는 아직 지원이 되지 않지만 메신저 기능에서는 적용이 가능합니다.

페북 앱을 실행 후 우측 상단의 메신저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메신저에서 좌측 상단의 자신의 프로필 아이콘을 누릅니다.


다크모드 활성화 버튼이 보입니다. 눌러서 기능을 켜주시면 됩니다.


다크모드 기능이 켜졌습니다.


혹시라도 해당 기능을 찾기 어려우시다면 메신저 창에서 이모티콘 아이콘을 클릭하여 위와 같은 초승달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전송해보세요.


위와 같이 채팅창에 달들이 떨어지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알림창이 뜨면 (설정에서 사용해보기)를 눌러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다크모드 (pc/앱)버전을 알아봤습니다. 밤에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신다면 한번 적용하여 사용해보세요. 한결 눈이 편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