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멘팔 멘션 팔로우 뜻 알아보기>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온라인에서의 대인관계 또한 아주 중요해 졌는데요. 요즘 같이 직접적인 접촉을 자제하는 언택트 시대에서는 인터넷상에서의 간접 만남이 더 잦아지고 더 선호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의 관심이나 생각들을 공유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가 바로 SNS(Social Network Service)인데요, 전세계에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플랫폼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알아볼 무멘팔, 멘션, 팔로우 등의 뜻은 바로 트위터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twitter(재잘거리다)라는 뜻을 가지며 140자 이내의 단문으로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소통하는 트위터는, PC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활동이 가능 합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 유명인사들도 이를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있죠.
용어들의 뜻을 알아보기위해선 먼저 트위터에 존재하는 여러가지 기능들 중 몇가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먼저 "멘션"(mention:언급하다) 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쓰는 글이 아닌, 특정인 에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작성시 문장앞에 @상대방트위터아이디 를 기재해서 보내면 됩니다.) 이를 통해 특정인과 소통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팔로우(follow) 기능입니다. 트위터를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 중 자신이 관심가거나 좋아하는 인물을 즐겨찾기 하는 기능인데요, 어떤 사람의 팔로워가 되면 앞으로 그사람이 보내는 트윗이 내 타임라인에 뜨게되어 빠르게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종합하여 무멘팔의 뜻을 알아볼 차례 입니다. 단어를 하나씩 풀어보면, 무(無),(멘)션,(팔)로우 라고 해석할 수 있는데, 즉 멘션 없이 팔로우를 하는 것입니다. 성향에 따라 이를 받아주는 사람도 있고 거절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무멘팔로x"라고 되어있는 경우 멘션없이는 팔로워를 받지 않겠다는 뜻이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에서 사용되는 대표적인 용어들
twitter에서 많이 사용되는 용어 8가지를 추가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트윗 : 자신을 팔로우 하고있는 사람들(팔로워)에게 메시지를 보내는 일 입니다.
리트윗(rt) : 다른 사람이 작성해서 올린 트윗을 다시 올리는 것입니다. "공유"기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알 : 누군가 올린 트윗에 자신의 생각을 더해 다시 트윗하는 것 입니다. (인용알티)의 줄임말.
뮤트(mute) : 활동을 하다보면 보고 싶지 않은 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켜면 특정인이 올린 트윗을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Timeline) : 자신이 팔로우 하는 사람들의 트윗 메시지가 실시간으로 전달되어 보여지는 곳입니다.
언팔 : 팔로우 했었던 사람을 다시 해지 하는 기능입니다.
트친 : 트위터에서의 친구를 줄여서 부르는 말 입니다. 다른친구에게 소개할때 트친소 라고 하기도 합니다.
디엠(DM) : 메시지(쪽지)기능 입니다. 특정인에게 보낼때 사용되며 우리말로 "뎀"이라고 줄여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