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윈도우95 시절부터 현재의 10 버전까지 정말 오랜시간 사용해오고 있지만, 가끔씩 돌발상황이 발생하면 당혹스러운 경험을 하는 것은 아직까지 적응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시스템이 많이 안정화 되긴 했지만, 종종 발생하는 오류는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합니다.
오늘은 "작업표시줄이 사라졌어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지 알아볼 예정인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은근 많이 활용하게 되는 부분이 바로 작업표시줄 입니다. 때문에 전에는 몰랐다가도 갑자기 사라지게 되면 엄청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혹시, 자동숨김 설정이 되어있나요?
만약 작업표시줄 쪽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오고, 다시 떼면 사라지는 현상 때문에 불편하신 경우라면, (자동숨김 설정)이 되어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에는 작업표시줄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해준 뒤, (작업표시줄 설정)을 눌러줍니다.
여기서 이와 관련된 설정항목들이 보이는데, (데스크탑, 태블릿 모드에서 작업표시줄 자동숨기기) 항목을 모두 해제해 줍니다.
이제 나왔다 사라졌다 하지 않고, 계속 작업표시줄이 떠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이 계속 보이지 않을 때
만약 자동숨김도 아닌 것 같은데, 계속해서 표시줄이 보이지 않는 경우엔 해당 기능이 꺼져있는 상태에서 오류가 났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럴땐 바탕화면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개인설정)을 눌러줍니다.
좌측에 보이는 (작업표시줄) 탭을 선택해 주시고, 작업표시줄 잠금, 자동숨기기를 (켬,끔)을 조정해 보시면 사라진 표시줄이 정상으로 돌아오실 겁니다.
추가 Tip) 위치 변경하기
컴퓨터에서 수행하는 작업에 따라, 작업표시줄 때문에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예 없애는 것 보단 위치를 변경해 주시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앞서 살펴봤던 작업표시줄 설정 창에서 조금 내려오시면 위치를 지정해 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위, 오른쪽 왼쪽으로 지정해 보시고 편한 설정으로 적용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