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상추 효능 바로 알고 먹기

by o 2019. 12. 14.

<우리에게 익숙한 채소, 상추>

채소류를 안좋아하는 사람은 많이 봤지만, 상추를 싫어하는 사람은 못본것 같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하고 대중적인 채소류 중 하나인데요, 주로 삼겹살이나 고기류를 쌈싸서 먹기 때문에 채소류를 싫어하는 사람도 거부감없이 잘 섭취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추에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상추가 몸에 좋다는 생각보다도 '고기엔 상추'라는 공식으로 많이 드셔왔을 것 같습니다. 저또한 그랬구요. 그런데 생각보다 상추가 우리몸에 주는 효능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그것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첫번째, 피로회복에 으뜸!>

상추에 첨가되어있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천연 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몸의 긴장을 완화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해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으뜸이라고 하네요!


<두번째, 해독 작용>

상추에 함유되어있는 풍부한 수분은 몸에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빈혈 예방>

상추에는 철분도 다량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빈혈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저 또한 빈혈기가 조금 있어서 고기류를 먹게될때 의식적으로 상추쌈을 많이 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몸으로 느껴질 만큼의 효과보다도, 자연 채소에서 철분을 섭취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에서요.



<네번째, 숙취해소 기능>

상추는 위에서 살펴본 해독작용의 역할로 간장의 기능을 원활하게하고, 피를 맑게해주어서 음주로 인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고기와 술을 드실땐 상추에 싸드시면 좀 더 개운한 다음날을 맞이할 수 있겠죠?


<다섯번째, 피부 건강에 도움>

상추에는 안티에이징에 도움이되는 비타민B가 함유되어 피부 노화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앞에서 살펴본 독소제거 작용이 신체에 모두 유기적으로 작용하여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숙면>

신문이나 뉴스기사에서 상추를 먹으면 잠이온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을겁니다. 이는 상추에 함유되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신경안정효과를 내면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단, 늦게까지 공부를 해야하거나 운전 등을 해야한다면 많이 섭취하는 것은 피해야겠죠?


지금까지 상추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가 세계에서 상추 소비량이 가장 많다고 하는데, 그래서 한국 사람들이 대체로 피부가 좋고 건강한 이유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