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입학준비물 알아보기>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되면 입학식 시즌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추운 겨울을 지나 새로 시작하는 3월의 새학기, 입학식은 언제나 설레입니다. 초등학교부터 대학까지, 어쩌면 인생에 있어서 입학식은 4번밖에 없기때문에 그 순간은 언제나 즐거웠던것 같고, 두근거렸던것 같습니다.
저의 조카도 이번에 초등학교에 입학하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꼼꼼히 준비해서 가야하는것 같더라구요. 제가 어렸을적엔 그냥 책가방에 교과서와 연필, 공책 넣고 가는게 다였던것 같은데, 시대가 변하긴 변했습니다. 기본적인 필수준비물을 놓치고 가면 안되기 때문에, 초등학교 입학준비물 리스트 겸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도구]
<필통>
이제 열심히 공부할 학생이 되었기 때문에 필기구를 가지고 다니기 위한 필통은 필수품! 종류가 정말 여러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가볍고 적당한 크기의 아이 마음에 드는 필통이 좋은것 같습니다. 일단 필기구를 모두 구비한 다음에 그걸 모두 수용할 수 있는 필통을 마지막에 구매하시는게 좋습니다.
<15cm자>
이제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이기 때문에 고도의 계산을 요하는 자는 필요없지만,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일자로된 자는 필요합니다. 길필요 없이 15cm면 적당하니 필통속에 쏙 넣어주세요.
<네임펜(검정),붉은 색연필>
네임펜 한자루와 붉은 색연필 한자루는 기본 아이템으로 꼭 지참해야하는 준비물 이에요. 강조할 부분이나 포인트 넣어야 하는 타이밍에 사용되는것 같습니다.
<연필 5자루, 지우개>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 샤프도 쓰지만, 이제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에게는 샤프는 가져오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올바른 필기 습관을 위해서요. 그래서 잘 깎은 연필 5자루와 잘 지워지는 지우개. 이렇게 챙겨주시면 됩니다. 지우개의 경우 종류가 많고 잘 안지워지는 지우개도 있더라구요. 너무 딱딱한 지우개가 아닌 말랑한 지우개가 잘지워지는것 같습니다.
[기타 학용품]
<색연필, 싸인펜, 가위, 풀, 색종이, 크레파스, 투명테이프>
이 아이템들은 필통엔 넣고다니진 않지만, 서랍이나 사물함에 꼭 있어야할 기본 아이템! 학용품이에요. 한번 사놓으면 그래도 한학기 잘 쓴다 생각하시고 꼭 챙겨주세요.
[학습용&기타활동용 공책, 화일]
<종합장(무선)>
과목별 노트가 필요할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생각해보니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이들이 과목별로 노트를 따로 관리하고 필기하는게 어려운 일이라는 걸 깨달았습니다. 분실의 위험도 높구요. 종합장 한권이면 만사OK. 여기서 중요한건 노트에 선이없는(무선)의 종합장 이라는것! 저의 조카의 경우 스프링이 달린 종합장 한권으로 해결했습니다.
<알림장(저학년용)>
이번에 초등학교 입학준비물을 준비하면서 잊고있었던 추억의 알림장이 떠올랐습니다. 하교시간이 다되면 선생님께서 초록색의 칠판에 알림사항을 적어주시면 열심히 받아적었던 기억. 요새도 크게 다르지 않은것 같습니다. 알림장의 경우 고학년용과 저학년용이 따로 분류되어 있더라구요. 우리 1학년들은 저학년용 알림장이면 충분합니다.
<A4 크기 화일 필름타입 L자 화일>
화일의 경우 학교에서 가정통신문을 나누어주면 잘 넣어올 목적으로 필요한것 같더라구요. L자 화일이라고 해서 무슨 화일인가 했더니 그냥 필름 형태로된, 길거리 지나가다보면 학원등에서 나누어주는 화일 있잖아요? 간편한 화일. 그거더라구요. 아이들 좋아하는 그림으로다가 하나 준비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A4 레버화일 (집게형)>
집게형으로 된 레버화일은 아이들 학습용(시험지, 학습지 등)을 보관할 목적으로 필요해요. A4크기보다 작거나 큰 용지는 쓸일이 거의 없으니 A4용으로 구비하는게 포인트!
[개인 위생 용품]
<치약, 치솔, 양치컵>
개인 위생 철저히 하는 습관은 어렸을적 부터 길러져야 좋은것 같아요. 저희 조카도 밖에 나갔다 들어오면 귀찮아도 손발부터 씻고 노는 습관을 기르려고 노력중인데 말을 잘 안듣더라구요. 아무튼 개인 위생용품, 치약 치솔 양치컵 이 삼형제는 꼭 챙겨주세요.
<휴지(두루마리&각티슈&물티슈)>
물론 학교내에도 기본적으로 있을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지고 다니는게 아이도 편하고 할것 같습니다. 화장실 갈때마다 휴지를 찾고, 빌리고 다니지 않게 잘 챙겨주세요!
[가져가면 안되는 준비물]
<귀중품, 돈, 칼, 장난감 등>
가져오면 안되는 준비물도 있더라구요! 아이들은 정말 잘 잃어버리기 때문에 귀중품이나 돈은 정말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최소한도로 챙겨주거나 해야 합니다. 칼이나 장난감 등은 안전문제도 있고 하니 이 학용품도 금지!
오늘은 초등학교 입학준비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어차피 생활하다보면 또 챙겨가야할 준비물이 생기기 때문에 위에서 알아본 기본적인 것들만 일단 잘 챙겨서 보내시고, 그때그때 필요할때 준비해 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제가 입학하는것도 아닌데 벌써부터 설레고 즐겁네요. 입학준비 잘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