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태안 세계튤립공원 2020

by o 2020. 4. 25.

<태안 세계튤립공원 축제 2020>

어느덧 완연한 봄이 지나고 있고, 정말 한두달 뒤면 여름이 다가오는 때 입니다. 시국이 좋지않아 화창한 봄 날씨에도 불구하고 바깥 외출자제, 사회적 거리두기를 전국민이 잘 실천해서 그래도 상황은 좋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해서 외출을 전혀 안할 수는 없는일. 밀폐된 실내공간은 정말 조심하고 자제해야겠지만 야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간격(2m)을 잘 지키면 그래도 활동하는데에는 괜찮다고 하니, 바깥 바람도 쐬는것이 면역력 증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드릴 축제 정보는, 충남 태안 코리아 플라워 파크에서 진행되는 세계튤립축제 2020 입니다. 사실 정부지침에 따라 많은 축제들이 취소되고 연기되는 사태가 일어났는데, 그래도 다행히 상황이 나아지고 있고, 이번 튤립축제도 철저한 방역 준비를 마치고 개장한다고하니, 서로 조심해서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축제 소개>

세계 5대 튤립 도시 중 하나인 태안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전국 최대규모, 최다 품종 외에도 매해 새로운 컨셉으로 다양하고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합니다. 올해에는 2020년(경자년)의 쥐, 복을 불러오는 돼지와 개 등의 다양한 예술작품과함께 20m크기의 초대형 공작도 선보인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값비싼 튤립도 이번 축제에 만나볼 수 있다고합니다.



<축제 기간>

태안 세계튤립공원 축제기간은 20년 4월 11일(토)~20년 5월 11일(월)까지 총28일간 진행됩니다. 봄이 물드는 바다, 꽃이 만드는 동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한달이 안되는 짧은 기간이지만 많은 품종의 예쁜 꽃들을 만끽할 수 있는 행사이니 만큼, 잘 계획하시어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축제 장소>

태안 세계튤립공원으로 오시는 길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승언리) 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하고 방역면에서도 좋을것 같습니다. 행사가 열리는 코리아 플라워 파크에서는 봄에는 튤립, 여름에는 알리움, 가을에는 가을꽃들을 만나볼 수 있도록 연중 지속적인 행사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이번 축제에 참여하지 못하시더라도 여름, 가을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개장 시간>

이번 튜립축제 행사는 관광객의 분산을 위해 야간까지 개장됩니다. 시간은 09시~22시 까지 진행되며 우천시 09시~19시 까지 개장입니다. 입장가능 시간은 퇴장시간의 한시간 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

이용요금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계튤립공원 방역 강화 방침>

축제는 아래와 같이 안전을 위한 예방과 철저한 대비로 시행됩니다.

-입출입구에서 체온 측정을 진행해서 통과되면 입장합니다. (37.6도 이상 입장불가)

-매일 오전.오후로 나누어 방역실시

-매장의 경우 오픈형태로 개방하고 실내에 손소독제 비치

-방문객은 마스크 필수착용(미착용시 입장불가)

-관광객 분산을 위해 22시 야간까지 개방

-주기적인 안내방송을 통한 시설 안내, 안전 당부 공지


이상으로 태안 세계튤립공원 축제 정보였습니다. 항상 안전에 유의하시어 2020년의 봄 정취를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