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결혼식 축가 노래 추천 (솔로 듀엣 곡)

by o 2020. 5. 28.

<결혼식 축가 노래 추천 (솔로, 듀엣 곡)>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서 평생을 함께할 약속을 하는 결혼. 사실 결혼식이 시작되고 마무리되는 시간은 30~40분 정도로 한시간이 되지않는 짧은 시간이지만, 이 날을 준비하기 위해 신랑 신부는 최소6개월~1년간 준비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준비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축가"인데요, 전문가를 초청해서 진행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무래도 비용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변에 노래 잘하는 친구나 지인에게 부탁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신랑 혹은 신부 본인이 직접 멋지게 노래를 부르기도 하지요.



결혼 축가의 경우 무엇보다 노래가사와 멜로디가 중요합니다. 영원을 약속하는 자리에서 가사에 이별의 내용이 담겨있거나 너무 슬픈 멜로디의 축가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혼식 축가에서 부를 수 있는 다양한 노래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보통은 솔로곡으로 많이 부르지만 친구들이나 남녀 듀엣으로 부를 수 있는 곡도 준비해 봤습니다.



<추천곡1. 허각, 언제나>

노래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가사가 결혼식과 매칭이 매우 잘 되는 노래 입니다. "오랜 시간이 흘러도 언제나 너를 사랑하겠다"는 주제의 노래이며, 반주 또한 경쾌하고 벅차오르는 느낌의 곡이라 식이 진행되며 약간 지루해진 식장의 분위기를 돋우는데도 좋습니다. 단, 음역대가 다소 높은 편이고 힘이 들아가는 부분이 많기때문에 난이도가 있는 편입니다. 하지만 키를 낮춘 반주MR 등이 있기때문에 자신의 음역대에 맞게 불러주셔도 좋습니다.



<추천곡2. 성시경, 너의 모든 순간>

감미로우면서도 신비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곡 입니다.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OST로 사용되었으며, "사랑하는 사람의 모든 순간을 함께하고 싶다"는 의미를 가진 곡입니다. 음역대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곡의 느낌을 잘 살릴 수 있도록 감미롭게 부르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곡은 신랑 분이 직접 불러주는 노래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추천곡3. 이석훈,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상대방을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를 노래에 담아 부르는 곡입니다. 경쾌한 박자와 공감되는 가사가 특징 입니다. 음역대는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편이며, 부드럽지만 힘있게 불러주는 것이 특징 입니다. 이곡 역시 신랑이 직접 신부에게 불러줘도 좋은 곡 입니다.



<추천곡4.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여성곡이지만 키를 낮춰 남성분이 부르기도 하시더라구요. 수많은 사람들 중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은 기적이라는 노랫말의 곡 입니다. 결혼식 장에는 젊은 층도 많지만 부모님 세대의 분들도 많기 때문에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이선희 님의 노래를 선곡하는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추천곡5. 김동률, 감사>

노래 발매 이후로 축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노래 입니다. 김동률 님이 부른 감사인데요, 잔잔하지만 따뜻하고 꽉찬 느낌의 노래가사와 멜로디로 듣고나면 훈훈한 감정을 느끼게 되는 곡 입니다. 바리톤 풍의 성악가 분들이 불러주셔도 아주 멋지더라구요. 남성의 낮게 울리는 음역이 인상적인 노래 입니다.



<(솔로or듀엣) 추천곡6. 이재훈(쿨), 아로하>

솔로or듀엣이 모두 가능한 곡입니다. 쿨 버전으로 진행하시면 남녀 듀엣으로 부를 수 있고, 이재훈님이 혼자 부르신 버전으로 진행하면 솔로곡으로 부를수도 있습니다. 사실 오래전부터 축가로 많이 사용되어 왔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 드라마 ost로 배우 조정석님이 직접 불러서 다시 화제가 되고 있는 곡 입니다. 전체적으로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라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고, 음역대가 크게 부담스러운 부분은 없어서 많은 분들이 애창하고 계신 축가 입니다.



<(듀엣) 추천곡 7. 나윤권&아이유, 첫 사랑이죠>

사랑스런 느낌의 남녀 곡입니다. 남자 파트가 주가 되고 여자 파트가 받쳐주는 느낌이지만, 함께 부르는 여성분의 역할이 더 중요한 노래 입니다. 파트별로 음역대나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듀엣곡의 특성상 함께 부르는 사람과의 호흡과 조화가 필요하므로 충분히 맞춰본 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듀엣) 추천곡 8. 허각&지아, I need you>

새로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들의 달콤함과 사랑스러운 느낌이 가득한 곡 입니다. 2012년도에 발표된 곡이지만 지금 들어도 전혀 옛날 느낌이 들지 않는 세련된 곡 입니다. 남성 파트에 기교적인 부분이 다소 들어가기 때문에 난이도가 조금 있지만 노래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도전해 볼 수 있는 곡 인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결혼식 축가 노래 추천곡을 알아봤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자리에서 멋진 축가와 함께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