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재고면세품 판매 사이트 홈페이지 정보

by o 2020. 6. 3.

<재고면세품 판매 사이트, 홈페이지 구매 정보>

코로나로 인해 우리나라 주요 공항들이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무엇보다 관광 업계의 피해가 큰 데요, 관광객들의 발길이 뚝 끊기면서 면세점은 판매량이 급락하고 재고는 쌓여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관세청에서는 면세품 내수판매가 가능하도록 허용하여 면세업계 살리기에 나섰습니다.



장기 재고 면세품의 경우 6개월 이상 판매가 되지않고 쌓여있던 재고를 6월 3일부터 10월 말까지 국내 온/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한시적으로 허용되었습니다.


<재고면세품을 구매 할 수 있는 곳은?(온라인)>

6월 3일 오전 10시 최초로 오픈하는 온라인샵의 경우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온라인몰인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구매가 가능합니다. 다른 면세점보다 제품 가격 협상이 가장 먼저 마무리 된 곳이라 제일 먼저 오픈하게 된다고 하네요.



<오프라인 매장은?>

오프라인에서는 롯데쇼핑 계열사에서 이달 말 부터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날짜는 신세계 보다 조금 늦지만, 롯데 면세점의 경우 총 10개 브랜드의 재고 면세품을 준비해서 판매할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물량을 기대해 볼 수 있겠으며, 해외 고가 브랜드가 입점하지 않은 백화점/아울렛 등에서 판매가 개시될 예정 입니다. 신라면세점의 경우 중가 명품 브랜드인 매스티지를 선보일 예정이며 패션잡화, 시계 등이 주력상품이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판매되는(되지않는) 제품의 브랜드/종류는?>

먼저 신세계 에스아이빌리지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카테고리는 "명품가방, 지갑 소품류"입니다. 브랜드의 경우 생로랑, 발렌티노, 보테가베네타, 발렌시아가 등 국내에서 인기가 있는 명품 브랜드 들이라 많은 수요가 예상됩니다.



판매되지 않는 종류의 재고품들은 건강식품/주류/화장품/향수 류의 카테고리는 제외됩니다. 사실 면세 쇼핑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분류가 화장품류 인데,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구매 방식은?>

면세품을 구매하기 위해선 기존엔 항공권 지참이 필요했지만 이번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에스아이빌리지 온라인몰에서 구매하게 될 경우 판매 예정 물품을 사전 예약하면 정식적인 통관절차를 거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판매되는 가격은 어떻게 책정되었나?>

가격의 경우 백화점 등의 정상가격 10%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책정에 고려된 요소로는 면세품이기 때문에 통관에 필요한 세금, 수수료, 물류비 등을 포함해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구매시 한도가 없다는 점이 장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더욱더 많은 브랜드와 제품들이 판매되면 좋겠지만, 고가 전략을 고수하는 명품 브랜드 들의 특성상 가격 할인율을 협상하는 부분이 쉽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때문에 한정된 종류의 제품들이 풀리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필요한 물건이 있으셨다면 현명하게 구매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