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욜로 뜻 yolo 알아봅시다>
요즘 세계 모든 나라가 사회, 경제 전반에 걸쳐 힘든 시기를 겪고 있죠. 이런 사태가 장기화 되다보니 앞으로의 미래에 있어서 불확실성이 커지게 되었고, 그에따라 사람들의 인생에 관한 가치관도 많이 변화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알아볼 "욜로"(YOLO) 또한 이러한 불확실성과 현재의 삶에 충실하자는 가치관에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단어를 풀어보면, You Only Live Once 에서 앞글자를 따와서 만들어진 것인데 즉, "인생은 한번 뿐이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특정 상황에서 한번 사는 인생~, 어차피 인생 뭐있어~. 이런 말을 우스갯 소리로 종종 하게됩니다. 보통 무언가를 실행해야 할때 고민되는 상황에 직면하면 미련없이 행하자는 의미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러한 욜로 마인드를 모토로 정하고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을 욜로족 이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욜로의 유행은 이미 오래전 부터 영미권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의미와는 조금은 차이가 있는데요. 우리나라에서 사용되는 뜻이 "현재에 충실하자" "한번 뿐인 인생 열심히 즐기자"와 같은 자신들의 이상 실현 의미로 통용된다면, 영미권에서는 "일단 질러보자" "그냥 놀자"와 같은 약간은 부정적인 의미로 시작되었습니다. 비슷한듯 하지만 뉘앙스가 조금은 다른 것이지요.
욜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작은 일탈 입니다. 갖고싶은 물건이 있다면 과감한 소비를 하거나, 때때로 해외 여행이나 자신만의 즐길거리를 찾아 소비하고 그것을 즐기는 것.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면서 미래보다는 현재에 충실하고 즐기는 이러한 문화를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예전의 참고 인내하고 아끼는 문화에서 이제는 좀 더 개방적이고 지출하는 문화로 변화된 것입니다.
물론 무조건 적인 욜로는 경계할 필요가 있습니다. 한번 뿐인 인생 오래, 즐겁게 이어가려면 미래에 대한 준비도 필요하겠지요. 각자가 본인만의 즐거운 욜로 생활 거리를 찾고, 즐길땐 즐기고 열심히 생활할땐 충실한 삶을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