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문자모아보기 설정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이제는 빼놓을 수 없는 카카오톡.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는 젊은층 위주로 사용되는데 비해 카톡은 남녀노소 누구나 핸드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기본적으로 활용하는 국민 앱 입니다.
사실 카카오톡이 활성화 되기 전엔, (불과 몇년전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기본 기능인 "문자 메시지"를 통해 하고싶은 말을 주고받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때에는 요금제에 따라 문자를 보낼 수 있는 개수가 정해져 있기도해서, 지금처럼 마음놓고 메시지를 주고받기가 힘들었습니다.
이러한 문자메시지가 앞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질지 모르는 운명이지만, 2020년대를 살아가는 지금도 잘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직 문자 기능을 통해 메시지를 주고받는 어르신분들도 계시고, 중요한 정보나 공지사항 등은 카톡이 아닌 문자로 전송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과 문자가 따로 존재하는 앱이다보니, 어느 한쪽에 소홀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카톡도 이러한 문제를 파악했는지, 카카오톡 앱에서 문자를 함께 모아볼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톡을 실행시켜 주신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로 열리는 창에서 (전체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가지 항목중에 중간쯤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이 보입니다. 눌러주면 해당 메뉴로 들어가는데, 기본값은 비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에, 버튼을 눌러 기능을 켜줍시다.
카톡과 문자 연동사항에 관한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기본앱으로 설정), (예)를 눌러서 진행해줍니다.
버튼이 노란색으로 바뀌며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아래쪽을 보시면 문자 수신 관련하여 소리나 진동, 알림음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단 관리 등도 가능하므로, 한번 살펴보시고 스타일에 맞게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채팅창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친구들과 했던 대화방 사이에 문자모아보기 방이 새로 생긴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눌러보면 현재까지 수신받은 메시지 목록을 보여줍니다. 앞으로 따로 앱을 사용할 필요 없이 이곳에서 한방에 수신 및 전송이 가능하므로 설정하셔서 사용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