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by o 2020. 7. 13.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화면 바꾸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앱 중 하나가 바로 카카오톡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매일매일 같은 화면을 보다보면 식상하고 지루한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카톡의 테마나 글자체, 배경화면 등을 바꾸어주면 산뜻하게 분위기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필 배경 및 채팅방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ep1. 프로필 배경 바꾸기

먼저 프로필 입니다. 위와 같이 카카오톡에서 자신의 아이콘을 누르면 보이게 되는 화면인데,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눌렀을때 보여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좀 더 신경써서 꾸며주는 것이 좋겠죠?

 

먼저 자신의 사진을 눌러 프로필 페이지를 엽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편집)버튼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자신의 이름 및 배경사진, 각종 꾸미기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배경사진을 넣기위해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봅시다.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선택)을 눌러서 앨범 파일에 있는 이미지를 지정해 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앨범에 가지고 계신 여러 이미지 중 마음에 드는 사진으로 선택하여 줍니다.

필터 기능이 있어서 이미지를 좀 더 화사하고 선명하게 꾸며 줄 수 있습니다. 한번씩 설정해 보시고, (확인)을 눌러 완료해 줍니다.

 

프로필 배경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자신의 대표 이미지도 첨부해주면 더욱 좋겠죠?

 

 

Step2. 채팅방 배경설정

채팅방은 전체적으로 한번에 적용해 줄 수도 있고, 개별 방마다 다른 배경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른 후 (전체 설정)을 눌러줍니다.

 

(화면) 탭을 누른 후, (배경화면)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채팅방에 적용할 배경을 지정할 수 있는데, 색상 및 일러스트, 앨범사진에서 선택하여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심플한 단색의 화면 혹은 알록달록 귀여운 카카오톡 일러스트 배경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선택 해 봅시다.

 

채팅방을 열어보면 전체적으로 배경이 바뀌어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tep3. 채팅방 개별적으로 배경 설정하기

여러개의 채팅방 중 특별한 방이 있다면 배경도 차별화된 느낌으로 해주면 좋겠죠? 변경을 위해 해당 채팅방으로 들어가 줍니다.

방에 입장하니 처음에 전체적으로 설정했던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이 방만 다른 걸로 바꾸어 주기 위해 우측 상단의 작대기 모양 세개의 버튼을 누릅니다. 이후 열리는 창에서 아래의 톱니바퀴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 채팅방 배경화면을 누르고 나오는 화면에서 색상or일러스트or앨범 중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면 해당 채팅방 배경만 바꿀 수 있습니다. 함께하는 사람들에 따라, 그날 분위기에 따라 여러가지 이미지로 변경하여 즐겁게 활용해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