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사전

인터넷 메뉴바 사라짐 해결하기

by o 2020. 12. 22.

인터넷 메뉴바 사라짐

현재 어떤 인터넷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의 경우 액티브X에 기반한 웹페이지가 많기 때문에 익스플로러가 대중화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익스플로러(IE)는 서비스가 중단되었기 때문에 크롬이나 웨일 등 대체 가능한 브라우저들이 빈 자리를 채우고 있는 상황이죠.

 

하지만 아직까지도 특정 페이지는 크롬 등에서 열리지 않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현재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익숙함 때문이기도 하구요. 저 또한 그렇습니다. 필요에 따라 여러 브라우저를 번갈아가며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PC 설정을 초기화 시키는 과정에서 인터넷창에 있는 메뉴바가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생기기도 합니다. 해결은 어렵지 않으니 알아보도록 합시다.

메뉴바 복원하기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했을 때 모습입니다.

 

원래 기존에 있던 상단 메뉴바 자리가 텅 비어있습니다. 이런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쓰셔도 무방하지만, 저처럼 여러 가지 기능들을 등록해 놓고 사용했던 사람에게는 불편함이 느껴집니다.

 

위와같이 빨간색 네모박스 부분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 보면, 가장 상단에 (메뉴 모음)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 줍시다.

 

사라졌던 파일, 편집, 즐겨찾기 기능들이 구성되어있는 메뉴바가 생성되었습니다. 여기서 편리성을 위해 추가적으로 더 구성해 보겠습니다.

 

추천드리는 구성은 메뉴바+즐겨찾기+별도의 행에 탭표시 입니다. 각각의 항목을 체크하여 적용해 줍니다.

 

이제 메뉴바 구성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자주 찾는 사이트는 바로가기 버튼을 통해 이동이 가능하고, 현재 활성화 되어있는 탭을 구분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댓글